더김포

구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동목욕서비스 실시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5/24 [10:56]

구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동목욕서비스 실시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05/24 [10:56]

 

김포시 구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영종, 고도훈)는 지난 21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하여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 동행지원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 동행지원사업」은 혼자 목욕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의 위생관리와 신체건강유지를 위해 관내 최초로 시행된 지역특화사업으로, 구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서비스가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여 서비스를 연계하고 목욕차량으로 동행지원을 한 후, 애지원복지회에서 목욕차량, 장비, 요양보호사 인력을 지원받아 매월 1회 관내 지역을 순회하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목욕서비스지원을 받은 가구는 장애가 있는 남편과 요양등급을 받아 거동이 불편한 아내, 2인이 거주하는 85세 이상 고령의 노인부부가구다.

 

애지원복지회 대표이자 민간위원장인 고도훈위원장은 “부부의 날을 맞아 노인부부에 목욕서비스를 지원해 더 의미가 있었다”며,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면서 주변에 몸이 불편하여 혼자 위생과 청결을 유지하는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삶의 작은 활력을 드리고 싶다”며 사업의 포부를 밝혔다. 

 

이영종 공공위원장은 “이동목욕서비스를 통해 구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이웃돌봄을 실천하는데 가교역할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목욕하시면서 편안함과 행복감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