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풍무도서관은 지난 4월 진행한 어린이용 3D프린터 특화프로그램에 이어 성인을 대상으로 한 「3D공작소」 강의를 6월 한 달에 걸쳐 운영한다.
총 8회차 동안 이론 및 장비 실습으로 이루어진 이번 강의는 3D프린터를 활용하여 설계의 기초부터 작품을 출력하는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1차시에는 3D의 간단한 원리를 이해하고 2차시부터 5차시까지는 한글 인테리어 소품, 휴대폰 번호판 등 실생활에 유용한 작품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진다.
마지막 3번의 실습 시간에는 지금까지 설계한 도면으로 실제 풍무도서관 보유 장비를 활용하여 출력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모든 교육 과정을 수료한 자에 한해서 향후 풍무도서관이 준비하고 있는 미래공작소 개방 운영 시 장비 예약사용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6월 7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풍무도서관 1층 미래공작소에서 진행된다.
강의 접수는 15세 이상의 김포시민 12명을 대상으로 5월 18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풍무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5186-486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