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장기도서관은 오는 6월 2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장기도서관 1층 문화교실2에서 ‘다시 봄, 행복한 책 읽기’로 관내 어르신들과 독서를 통한 공감·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강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선정에 따라 운영하는 어르신 대상 독서문화프로그램이다.
1주차 ‘나를 찾는 인생 여행 시작하기’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12주차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성찰이 있는 독서활동이 이루어지며, 더불어 사는 행복 찾기를 통해 진정한 나를 찾는 인생 여행의 기회를 제공한다.
강의는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이금숙 강사가 맡아주실 예정이며 1회의 작가 초청 강연회가 포함되어 있는 이번 강좌에서는 「관계도 반품이 됩니다」의 박민근 작가가 방문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http://www.gimpo.go.kr)을 참고하면 된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이 관내 어르신들과 치유적 이야기 나눔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어르신 친화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문화적 요충지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