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 개최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4/28 [16:11]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 개최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04/28 [16:11]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동쉼터에서는 지난 25일 김포 월곶면 소재 옹정초등학교에서 학교연계사업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를  개최했다. 

 

학교연계사업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는 김포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청소년이동쉼터에 대한 사업 이해와 청소년문제 관련 예방교육,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했다. 

 

옹정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이 위기상황 시, 가장 먼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를 떠올릴 수 있도록 기관 안내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스트레스 완화 체험프로그램으로 ‘나만의  분노캔들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사업을 신청한 담당교사는 “작년에 아이들의 반응이 좋아 다시 한 번 신청하게 되었는데, 체험학습을 나가기 어려운 상황에 학교로 직접 찾아와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라 너무 좋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교연계사업은 연중 상시모집으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 및 신청방법은  매월 이동쉼터를 통해 학교로 발송된 공문을 참조하면 된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버스를 통한 현장지원형 청소년쉼터로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신청 학교에서 학교연계사업 및 관내 도서지역 홍보활동을, 수요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 목요일 사우동 학원가 횡단보도, 금요일 구래역 1,4번 출구 앞에서 거리지원사업 및 거리상담, ▲온라인 상담, ▲응급물품지원사업, ▲기관연계지원 등 다양한 비대면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홈페이지 및 SNS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