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제3회 김포특수교육 방과후학교 축제 개최

금별이들이 함께 꿈꾸는 세상

강주완 | 기사입력 2010/11/28 [15:17]

제3회 김포특수교육 방과후학교 축제 개최

금별이들이 함께 꿈꾸는 세상
강주완 | 입력 : 2010/11/28 [15:17]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국)은 11월 26일(금) 김포초등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김포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 특수교사 및 각 학교 교장, 교감 선생님 등 총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김포특수교육 방과후학교 축제 한마당’을 열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소질과 적성 계발 및 취미, 특기 신장을 위하여 각 학교에서 특수교육 방과후학교를 운영하여왔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 특수학급 방과후학교를 통해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공연을 발표함으로써 장애학생들의 심미적 정서를 길러주고 인성교육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 자리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김포시의 ‘金’을 따서 ‘금(金)별이들이 함께 꿈꾸는 세상’이라는 소주제를 가지고 장애학생들의 작품 전시는 물론, 비보이 공연 관람 및 요가 재즈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용국은 “특수교육 방과후학교 축제를 통하여 우리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쑥쑥 자라고 창의력이 신장되어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격려하였다. 또한, 이번 축제에 참여한 사우초등학교 위다희 학생은 “친구들이 만든 작품을 보는 것도 재미있었고, 특히 비보이 공연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하였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의 특수교육 방과후학교 축제 한마당이 장애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삼위일체 모형 구축과 김포시 특수교육 축제문화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