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12일 전직원이 참여하는 청렴실천다짐대회 및 청렴캠페인을 개최했다.
투명행정을 실천하고 청렴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이번 다짐대회 및 캠페인은 재단의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하여 매년 꾸준히 운영되어 왔으며, 총 10일간 진행된다.
‘청렴실천다짐대회(12일)’는 일체의 금품 및 향응수수 근절,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수행 등을 다짐하기 위한 ‘청렴생활 실천 다짐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청렴대책반 및 청렴지기가 함께 재단의 윤리경영 및 이해충돌방지 제도의 실천방향에 대해 협의했다. 이어 전직원의 청렴의지 실천 생활화 및 쳥렴의식 고취를 위하여 ▲‘청렴캠페인(11~20일)’ 및 ▲‘청렴자기진단(11~20일)’을 병행 운영키로 했다.
재단은 매년 전직원을 대상으로 5시간 이상 의무 청렴교육(청탁금지, 이해충돌방지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청렴캠페인 및 청렴취약자 교육 등 청렴한 김포시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재단 대표이사(직무대행 정용정)는 “재단의 정직과 청렴으로 청소년이 신뢰할 수 있는 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수행과 건전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여 청소년재단으로써의 모범이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