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경찰서, 이륜차 교통법규위반 집중단속 실시

‘경찰서-지구대·파출소’합동단속 실시

이상엽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1/10/12 [13:40]

김포경찰서, 이륜차 교통법규위반 집중단속 실시

‘경찰서-지구대·파출소’합동단속 실시
이상엽 대표기자 | 입력 : 2021/10/12 [13:40]
김포경찰서
김포경찰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배달수요 증가로 이륜차 통행량이 급증한 가운데 김포경찰서(서장 전재희)에서는 교통사고 예방과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이륜차 교통법규위반 집중 단속에 나선다.

 

올해 이륜차 교통사고는 135건으로 작년 동기간 대비 12.5% 증가하였으며 집중단속 결과 이륜차 교통단속 건수는 17,043건으로 작년 대비 313.6% 증가하였다.

 

경찰은 교통단속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감염과 2차사고 예방을 위해 비대면 캠코더촬영을 확대하며 주민 민원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민원다발지역을 대상으로 ‘경찰서-관할지구대·파출소’ 합동 플래시몹(flashmob)* 단속을 실시하는 등 추가적인 대규모 일제단속을 예고했다.                                                                                       *플래시몹 : 다수인이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 주어진 행동을 하고 흩어지는 것.

 

아울러, 경찰은 교통법규위반 뿐만 아니라 소음기 등 불법 구조변경으로 굉음을 유발하는 오토바이에 대해서도 현장에서 적발하여 시청에 통보할 예정이다.

 

김포경찰서는 시민의 안전과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오토바이 집중단속을 지속 추진할 것이며 ‘스마트국민제보’를 통한 시민분들의 공익신고도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