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월 24일부터 7월 12일까지 창의융합 전문가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입문,기초,심화과정으로 나누어 50회기 총 13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과정은 교육특성상 교육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대면,비대면 병행으로 진행하였으며 35명의 교육생으로 시작, 28명이 최종 수료했다.
갑작스런 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수료식에서 조성훈 진로상담본부장은 “열심을 다해서 교육에 임해주신 여러분들의 수료를 축하드린다. 성장하고 있는 김포시를 위해 많은 활동 기대한다.”며 그 동안 고생한 교육생들을 하나하나 격려했다.
거꾸로 학습모델을 적용, 제공된 교육사이트를 통해 입문과정을 학습한 후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교육 변화에 따른 AI활용 메이커교육, 수업을 잘 이끌기 위한 퍼실리테이션 교육에 이르기까지 기존의 수료하신 분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까지 마친 교육생들의 감회 또한 특별하다.
“계속 변화하는 트랜드를 느낄 수 있었고 수료가 마지막이 아닌 시작인 듯.” --김0진
수료생들은 2학기에 예정된 학교로 찾아가는 SW교육 현장에서 배운 지식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현장학습 및 찾아가는 진로박람회 창의융합부문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시작한다.
앞으로 양성된 선생님들이 김포의 미래인재양성에 든든한 지원군으로 활약할 것을 기대해 본다.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외에도 ▲진로교육페스티벌, ▲진로멘토링, ▲진로진학설명회, ▲SW가족캠프, ▲진로박람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031)980-1664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