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통진읍 유관단체 합동 환경정비 실시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16:15]

통진읍 유관단체 합동 환경정비 실시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1/07/01 [16:15]

 

통진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영상)에서는 지난 6월 29일 통진읍 이장단협의회,  남?여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주민자치회 약 60여명이 모여  마송리와  서암리 일대를 권역별로 나누어 거리 환경정비와 생활쓰레기 배출 안내 캠페인을 실시했다.

 

어깨띠에 새겨진 ‘쓰레기 분리배출 생활화합시다’라는 글귀와 같이 청정한 마을을 만들고 깨끗한 환경을 위해서는 주민 스스로 솔선수범하고 실천 해야 될 최우선 과제로 의식개혁과 지역공감대 조성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결의했다.
   
또한, 통진읍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초부터 김포시 주민자치회 공통사업인 「주민이 행복한 청정마을 가꾸기」 사업과 관련하여 깨끗한 통진읍을 위해 열정으로 뭉친 ‘청정감시원’ 10명이 활동하면서 통진읍 내에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을 집중적으로 쓰레기 분리배출 안내 및 계도 활동, 방치된 폐기물 수거를 오전?오후 2시간씩 일주일에 2일 활동하고 있다.

 

특히, 쓰레기 무단투기가 심각했던 원룸단지 일대가 조금씩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부분이다.

 

박영상 통진읍장은 상습적인 쓰레기 무단 투기지역이 사라지고 청정마을로 거듭나도록 주민동참을 당부하고 행정적으로도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