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12일 간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2021년 김포시 신중년(5060) 공모사업』을 수행할 1개 기관을 모집한다.
『김포시 신중년(5060) 공모사업』은 젊은 날 가족을 위한 헌신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미처 알지 못한 채 은퇴를 맞이하여 가족 또는 사회적 관계인과의 소통이 어려운 신중년 세대에게 틀에 박힌 교육이 아닌 함께 어울리며 마음을 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은퇴 후에 찾아올 수 있는 사회와 가족구성원으로부터의 소외감과 불안감을 불식시키고 안정적인 상태에서 신중년 세대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한 디딤돌을 마련하고자 김포시 특성에 맞는 평생교육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선정된 1개 단체에 대하여 경기도 보조를 받아 사업비 15,000천 원이 지원된다.
공모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에서 신중년 세대의 새로운 인생 2막의 시작을 함께 할 수 있는 자율 주제를 가지고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제출하면(기관별 1개 사업만 신청 가능), 7월중 사업대상자를 선정하여 8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김포시 평생학습관 방문 접수만 가능하고, 접수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www.gimpo.go.kr/learning/index.do) 알림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김포시만의 차별화된 5060 신중년 사업을 통해서 가족과 사회를 위해 헌신한 김포시 신중년 세대의 희망찬 인생 2막을 함께 준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