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 활동하는 최○○(통진고등학교) 학생이 ‘제22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1999년부터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와 올바른 청소년상 확립을 위해 자원봉사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총 720건의 응모사례를 중앙예비심사, 지역심사, 중앙면접심사 등 3단계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발했다.
최○○ 학생은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중 청소년운영위원회로 2018년부터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재단 및 통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되는 모든 행사의 체험부스 운영, 지역사회 환경조성을 위한 벽화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운영에 참여했다. 또한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위원들과 담당 지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항상 밝고 긍정적 에너지를 갖고 참여하고 있다.
최규장 수련관장은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전국의 수많은 중?고등학교 청소년 중 최○○ 학생이 수상의 영광까지 누려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