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부설 김포실버인력뱅크(관장 임은경)와 김포 한강 한가람마을 LH2단지(소장 홍예원)는 7월 2일 14시 김포 한강 한가람마을 LH2단지 작은도서관에서 지역공동체 삶의 질 향상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LH 무지개 돌봄사원 채용 협력사업을 통하여 입주민과 지역 주민, 소외계층의 이익과 복지 향상을 위한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무지개 돌봄사원은 LH 임대단지 관리사무소에서 단지 환경정비, 임대관리 보조, 주민공동 시설 운영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올해는 매입 임대주택에도 돌봄사원이 배치돼 외부 위생상태 ·주차현황 점검·주민불편 및 개선사항 파악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LH는 전국에서 만 60세 어르신 대상으로 총 2,700명의 무지개돌봄사원을 모집하며 김포권역은 총 70명(건설임대 64명, 매입임대 6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앞으로 두 기관간의 지역사회의 문제해결과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가 견고해지고 다양한 성과들이 도출되는 과정을 통해 지역주민의 이익과 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개발, 보급되어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실버인력뱅크(전화 031-996-392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