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30일부터 2월 14일까지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시설인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의 신학기 이용아동을 모집한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의 이용대상은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으로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다자녀 가구 등 소득과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방과 후 기본 돌봄 및 숙제, 독서지도, 놀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김포시에는 통진읍 매수리마을 1호점과 장기동 수정마을 2호점의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용시간은 학기 중에는 13시부터 19시까지, 방학 중에는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상시적인 돌봄과 학교휴업이나 긴급사유 발생 시에는 일시적인 돌봄도 신청할 수 있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돌봄서비스 공백이 큰 초등학생을 위한 돌봄시설로 지역 내 돌봄의 거점 기능을 수행함과 동시에 민 관이 다함께 아이를 키우고 돌보는 자율적이고 유연한 체계를 마련하고자 설치된 아동복지시설이다.
김포시는 올해도 양촌읍에 1개소, 마산동에 2개소 등 총 3개소를 개소할 예정이며, 2022년까지 17개의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를 확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