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금연클리닉 운영으로 2020년 새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와 금연 중인 지역주민의 금연성공을 돕기 위한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보건소를 찾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보건소 본관 1층 금연상담실을 찾아 1차 상담과 등록카드 작성을 시작으로 6개월 간 전문적인 맞춤형 상담과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금연클리닉 참여자는 혈압·체중·호기일산화탄소를 측정해 상황에 따라 니코틴보조제와 행동 강화물품 지급, 금연교육·상담 등을 받게 된다. 또한, 6개월 후 니코틴소변검사 실시 결과 음성판정을 받아 금연에 성공하면 5만 원 상당의 금연성공 물품도 제공하고 있다.
강희숙 보건소장은 “흡연자들의 새해 결심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강화하고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기 위해 금연구역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금연사업을 추진해 시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금연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연클리닉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금연클리닉(☎ 980-501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