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경기도 민주주의 현장체험, ‘역사속 민주로의 초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아 역사속 민주주의 현장체험 교육 실시

홍선기 | 기사입력 2019/09/05 [16:34]

경기도 민주주의 현장체험, ‘역사속 민주로의 초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아 역사속 민주주의 현장체험 교육 실시
홍선기 | 입력 : 2019/09/05 [16:34]

경기도는 청소년, 청년을 포함한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역사속 민주주의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민주주의의 가치를 공감하는 민주주의 체험 교육인 역사속 민주로의 초대를 진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827일부터 9월말까지 총 9회에 걸쳐 도내 민주화 운동과 독립운동 역사현장을 방문 체험하고, 그 의미와 가치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평화통일 생명 독립 민주주의 노동 인권을 주제로 도내 7개 지역(수원, 화성, 안산, 파주, 이천, 남양주, 광주)의 민주주의 역사 현장을 방문하고, 참가자 개개인이 현장에서 보고, 느낀 바를 공유하는 토론회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1회 차 교육은 독립을 주제로 선조들이 국민이 이끌어가는 나라를 위해 애썼던 현장인 화성 제암리 3.1운동기념관매향리 평화마을을 방문했고, 사후활동을 통해 역사적 사건에 대한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고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지금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떠올려 보는 시간을 가졌다.

 

추후 교육은 파주 평화와 통일 : 우리가 생각하는 평화안산 생명 :기억과 약속의 길화성 독립과 평화 : 국민이 이끌어가는 나라수원 민주주의 : 국가의 주민은 국민이다광주 이천 남양주 노동인권 : 자유와 권리에 대한 고찰을 주제로 민주주의 현장의 의미를 되새길 수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은 경기도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031-547-2655) 및 운영기관(031-250-336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learn-democracy.kr)를 참고하면 된다.

 

조학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민주주의의 가치를 지키려 했던 선현들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면서 그 뜻과 가치를 함께 해보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신의 역할을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