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투명사회협약 실천으로 교육시설 사업 청렴도 제고

도교육청, 교육시설 공사분야 투명사회협약 실천협의회 개최

홍선기 | 기사입력 2019/07/17 [15:20]

투명사회협약 실천으로 교육시설 사업 청렴도 제고

도교육청, 교육시설 공사분야 투명사회협약 실천협의회 개최
홍선기 | 입력 : 2019/07/17 [15:2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7일 남부청사에서 투명한 건설 환경 조성을 위한 경기교육 교육시설 건설 분야 투명사회협약 실천협의회를 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대한건설협회(경기도회) 등 건설 관련 협회 관계자와 도내 학교 학부모 대표, 도교육청 업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9년도 운영위원 대표를 선출하고 향후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협의회는 경기교육 교육시설 건설 분야 투명사회 협약에 따라 공공부문 대표, 학부모대표, 건설부문 대표가 내년 6월까지 18~19년도 교육시설 사업에 대한 사회적 협약 실천 과제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평가 과정을 공유할 계획이다.

 

사회적 협약 실천과제는 반부패 청렴현수막 설치, 공사대금 지급 예고제 안내판 설치, 청렴 현장 회의(현장의견 청취), 청렴정책 설명회 및 청렴 공동서약서 작성, 하도급 실태 확인서 작성, 청렴 서한문 및 공사 관련 안내문 발송, 청렴 교육 실시(지역교육청 주관) 등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712월 학부모 대표, 대한건설협회(경기도회) 등 건설 분야 협회와 경기교육 교육시설 건설 분야 투명사회 협약을 맺고 교육시설 사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패 예방, 투명한 건설 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지난해 경기교육 교육시설 건설 분야 투명사회협약 실천협의회를 구성하고, 협의회를 통해 사회적 협약 실천과제를 도출했다.

 

경기도교육청 현상봉 시설과장은 투명사회 협약 실천협의회는 교육시설 공사 시 부패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계자 의견을 반영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교육시설 사업이 투명하게 운영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