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경기도, ‘부모 모니터링단’ 역량강화 보수교육 실시

모니터링 지표 교육 및 상담사례 공유 등

홍선기 | 기사입력 2019/07/16 [15:07]

경기도, ‘부모 모니터링단’ 역량강화 보수교육 실시

모니터링 지표 교육 및 상담사례 공유 등
홍선기 | 입력 : 2019/07/16 [15:07]

성남시 부모모니터링단원 A씨는 어린이집을 모니터링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현장이 긍정적 방향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모니터링 활동을 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모모니터링 제도가 어린이집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주는 제도로 정착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어 매우 보람됐다.

 

부천시 부모모니터링단원 B씨는 생각보다 어린이집 대부분이 잘 관리· 유지되고 있는 것을 느꼈으며, 특히, 가정어린이집이 잘 운영되고 있었다. 또 경기도와 각 시군에서 지원하는 건강과일과 쌀에 대해 어린이집들에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어 부모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하는 것이 뿌듯했다.

 

경기도는 이처럼 도내 각 어린이집을 다니며 어린이집의 현황을 보고 개선점을 찾는 활동을 하는 부모모니터링단의 효율적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16부모모니터링단 역량 강화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경기 북부 10곳을 제외한 21개 시군 모니터링단원과 시군담당자, 육아종합지원센터 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북부에서는 앞서 1510개 시군 1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했다.

 

교육은 부모모니터링단이 그동안 활동하면서 궁금했던 사항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부모모니터링단 사업운영 부모모니터링단 활동방법 모니터링지표 및 상담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현재 경기도에는 31개 시군, 234명의 모니터링단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부모와 보육 보건전문가들이 21조로 어린이집의 건강, 급식, 위생, 안전관리 등 현장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하고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도와 각 시군에서 지원하는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급식비 지원후 달라진 식단 운영 등도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남상덕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이번 역량강화 보수교육을 통해 우리 부모모니터링단원들이 더욱 심도 있고 세밀한 컨설팅을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