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행복한 교실수업 실현

26~27일, 특수학교 교육과정 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홍선기 | 기사입력 2018/10/25 [18:14]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행복한 교실수업 실현

26~27일, 특수학교 교육과정 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홍선기 | 입력 : 2018/10/25 [18:14]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6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에서‘2018 특수학교 교육과정 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생 맞춤형 특수교육을 편성하고 운영하는 특수학교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특수학교 교감과 교사 90여 명이 참석하며,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과와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이 공동으로 기획하고 진행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2019 특수학교 초・중・고 교육과정 편제 실행학습,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이해와 현장적용 방안, ▲특수학교 자유학년제 이해와 실제, ▲나이스(NEIS)기반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실제, ▲특강‘변화하는 시대에 교사로 살아간다는 것’등이다.

특히, 2019년부터 특수학교 중 2, 3학년에 연계자유학년제의 확대 시행을 앞두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적 요구와 보편성을 반영하여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는 역량을 집중 함양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또한, 실습, 사례 발표, 분임 토의 등 연수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연수를 진행하여, 실질적인 현장 적용 방안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도교육청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이번 연수는 특수학교 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교사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라며,“특수교육 대상 학생과 교사가 모두 행복한 수업실현을 위해 한걸음 더 다가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