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글로벌인재육성의 꿈을 키워 갑니다.

김포한가람초

홍선기 | 기사입력 2012/12/26 [14:03]

글로벌인재육성의 꿈을 키워 갑니다.

김포한가람초
홍선기 | 입력 : 2012/12/26 [14:03]

김포한가람초등학교 (교장 최동석)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본교에서 하고 있는 교육활동(포켓북제작, 아침시간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교육, 매일 아침 10분 영어)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고, 본교 학생들의 영어특색교육 활동 상황 등을 전달 및 홍보하기 위해 영어 신문을 발간하게 되었다. 이는 학생들에게는 학교·학년·학급 영어 관련 행사에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하고 학부모에게는 학교 내외의 자세한 영어 교육 활동 모습을 알려 학교와의 유대감을 강화시키며 자녀를 교육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과도 있다.

여러 학부모님들은 이번 영어신문 발행이 학부모, 학생, 학교를 연결하는 매체로서 유기적인 교육 활동뿐만 아니라 인성 교육의 장이 되고, 나아가 학교에 대한 긍지와 애교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입을 모았다.

본교 영어전담교사인 이가영 선생님이 신문 틀에 적절한 위치를 잡아 편집하는 등의 제작과정을 주관하였으며, 문맥과 맞춤법이 맞도록 교정을 보았다. 원어민 교사인 Alistair Nicklen 선생님은 영어 맞춤법에 있어 실수가 없도록 교정해주는 역할을 맡았다.

이번 영어신문은 A3 사이즈 용지 양면 인쇄로 총 4면으로 발행되며, 최동석 교장선생님 말씀, 졸업생의 소감문, 1년 동안 영어 수업에서 활동했던 작품,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기사문 및 작품 ( 만화, 책 소개, 서평,1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일, 내년을 맞이하는 포부 등), ‘미래도시 그리기대회’에서 다수를 수상한 유치원 학생들의 그림 등 유치원작품 등을 실어 다채롭게 제작하였다.

특히, 최동석 교장선생님께서는 학교를 중심으로 한 모든 구성원이 함께 노력을 하여 우리 학생들이 미래 글로벌 사회에 대처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학생과 학부모님 선생님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발전하는 김포한가람초등학교를 기대해 달라는 당부의 말씀도 잊지 않으셨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