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영상미디어과 , 관련 대회 2년 연속 대상 수상
상태바
김포대학교 영상미디어과 , 관련 대회 2년 연속 대상 수상
  • 강주완
  • 승인 2013.05.3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UCC공모전 독립영화,VJ부문

 국내 유일의 최대 식재료 전문박람회이자 푸드코디네이터 전문가 양성의 장인 제10회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가 5월 23일부터 5월26일까지 4일동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1천여명의 출전 선수가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이 대회에서 김포대학교 영상미디어학과(학과장 황민선교수)가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였다. “우리맛 우리멋“이라는 주제로 한수현(2학년)이 대상을 차지했고, 금상에 김가현, 은상에 변영기 학생이 차지했다. 또한 대회장 대상(지도 임홍갑 교수)에는 임새봄 학생이 수상하였다.

대상을 차지한 한수현 학생은 “한창 승마선수를 주제로 다큐멘터리를 제작중에 수상소식을 듣고 밤잠 못자고 준비한 결과가 좋아 한없이 기쁘고 부모님께 소식을 전하고 떡이라도 돌려야 하는게 아니냐”며 활짝웃는 모습에 당찬 의지가 엿보였다.

이는 작년 9월 제9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UCC공모전 독립영화,VJ부문대회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김포대학교가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해 참가자들의 박수와 찬사를 받았다.

이번 박람회는 사단법인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통일부, 교육과학기술부, 여성가족부, 농촌진흥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로 10회째로 열리는 국내 최대의 테이블세팅, 웨어, 식문화 전문 박람회이다.

또 영상미디어학과는 케이블방송 복지TV와 C&M 케이블방송 등 8개 방송사와 협약을 맺고 스카이다이버를 주제로 다큐멘터리 2부작, 꼬마복서와 할아버지 챔피언 등 총 20편의 휴먼다큐멘터리를 제작 중(지도 임홍갑 교수)이라고 밝혔다. 이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학생들에게 소중하고 실무를 경험해 보고 방송사 취업을 앞둔 마지막 종합작품전을 통해 얻은 제작비 수익은 제작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지급할 예정이어서 학생 복지증진과 사기진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청년취업아카데미와 연계해 만든 프로그램은 6월부터 11월까지 복지TV등 8개 케이블방송을 통해 전국에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