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내 몸은 소중해요!”

내 몸은 내가 소중하게 지키겠어요!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9/25 [17:26]

“내 몸은 소중해요!”

내 몸은 내가 소중하게 지키겠어요!
강주완 | 입력 : 2012/09/25 [17:26]

 운유초등학교(교장 김정덕)는 폭력예방과 어린이의 권리와 의무 등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다양한 생활인권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성폭력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는 요즘, 9월 24일 유치원생과 1학년, 2학년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 및 유괴 예방을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인형극을 관람하며 어린이인권교육 활동을 실시하였다.

굿네이버스와 연계하여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 활동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준비하여 어린이들의 호응과 이해가 높았다.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인형극을 감상하며 함께 ‘우리 몸은 소중해요’ 노래 부르기, 직접 나와 퀴즈도 풀어보기, 긴급전화 번호도 외워 보기 등을 통해 자신의 몸의 소중함을 배우고, 잠재적인 성폭력 위험상황을 빨리 인식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혔다.

 2학년 김단아 어린이는 “처음에는 좀 부끄럽게 생각했는데 인형극으로 배우니까 재미있어요. 어른들이 모두 어린이를 지켜 주고 소중하게 대해 주었으면 좋겠어요.”라며 위험하다고 생각되면 큰 소리로 “싫어요. 안 돼요!” 하고 소리치는 용기를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인형극 공연이 끝나자 어린이들은 박수를 보내며 ‘우리 몸은 소중해요’ 노래를 흥얼거렸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