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안전하고 행복한 한가위 119와 함께

김포소방서, 비상근무 체제 돌입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9/19 [13:45]

안전하고 행복한 한가위 119와 함께

김포소방서, 비상근무 체제 돌입
강주완 | 입력 : 2012/09/19 [13:45]

 김포소방서(서장 최영균)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의 안전과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는 안전대책 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화재발생에 대비해 인근 소방서와 합동으로 효과적인 인명구조, 화재진압, 환자이송 등 신속한 상황대처가 가능할 수 있는 공조체제를 구축하고 추석을 앞둔 전통시장(5일장)부근 차량 통행에 장애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상인들에게 홍보전단지를 배부, 화재예방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위급상황에 신속히 대처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소방, 의용소방대, 소방장비 등 총520명, 장비 42대를 동원해 각종 재난ㆍ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기동순찰, 가두방송, 언론매체 등 다양한 예방활동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내용으로는 ▷현장대응 및 신속한 상황보고체제 확립 ▷취약대상 현장방문 안전컨설팅 ▷119구조ㆍ구급대 긴급대응태세 구축 ▷화재예방순찰 집중 강화해 나간다.

한편, 19일 한국코스틱(김포시 풍무동)을 대상으로 광역훈련을 실시해 추석 연휴동안 발생할 수 있는 만일에 대비한 훈련을 실시해 대응 체제를 확립했다.

최영균서장은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항상 시민 곁에 119가 함께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