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지역사회 예절교육의 중심, 신곡초등학교로 오세요.

지역사회 개방 예절교육 실시-운유초 학부모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9/18 [18:07]

지역사회 예절교육의 중심, 신곡초등학교로 오세요.

지역사회 개방 예절교육 실시-운유초 학부모
강주완 | 입력 : 2012/09/18 [18:07]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학교장 신점식)』에서는 9월 18일 오전 9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운유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신곡초등학교 예절체험학습장은 교사, 어린이,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예절교육을 위해 힘써왔다. 가정에서 교육의 주축이 되는 어머니들이 직접 우리의 전통 한복을 바르게 입고 바른 공수 자세로 인사하는 법을 배우며 가정에서의 예절교육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었다. 또한 올바른 부모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배우고 자녀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는 기본 예절을 익히며, 학부모 예절 명예교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본 기능을 배웠다.

“우리의 문화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KACE 박향미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우리가 대한민국 사람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훌륭한 문화유산인 한복 입는법, 자신을 낮추고 상대방에게 공경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정중한 인사예절인 절하기에 대해 심도 있게 배웠다. 또한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으로 마시는 차에 대해 알아보고 차를 대접하는 예절과 차를 마시는 예절에 대해서도 배웠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운유초 학부모는 “가장 쉬운 기본 예절인 인사에도 이렇게 많은 뜻과 지혜가 담겨 있는줄 몰랐다.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의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커피 대신 차를 마시는 습관을 가져야 겠다.”고 말하며, 좋은 연수의 기회를 제공해 준 학교측에 감사의 인사를 했다. 특히 학부모들은 이런 실질적인 체험 연수의 기회가 더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램과 함께 운유초 학생들에게도 좋은 본보기의 명예교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