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 예절교육

신곡초등학교 2012학년도 학부모 예절교육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9/13 [10:15]

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 예절교육

신곡초등학교 2012학년도 학부모 예절교육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2/09/13 [10:15]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학교장 신점식)』에서는 9월 12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학부모 예절 명예 교사를 대상으로 학부모 예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신곡초등학교 예절체험학습장은 교사, 어린이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연계한 예절교육을 위해 힘써왔다. 가정에서 교육의 주축이 되는 어머니들이 직접 우리의 전통 한복을 바르게 입고 바른 공수 자세로 인사하는 법을 배우며 가정에서의 예절교육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었다. 또한 올바른 부모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배우고 자녀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는 기본 예절을 익히며, 학부모 예절 명예교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본 기능을 배웠다.

지역사회 기관인 다도박물관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특히 민속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의 대표음식인 송편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가정에서 쉽게 만드는 삼색 송편을 주제로 송편 반죽에서부터 예쁜 송편 만드는 방법, 송편을 잘 찌는 방법까지 세세하게 배웠다. 송편을 만드는 동안 이미 마음은 고향을 향해 있는 듯 시종일관 웃음꽃이 활짝핀 얼굴로 예쁜 송편을 빚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 예절 명예교사는 “송편 만드는 것이 복잡하고 번거로워서 사먹곤 했는데, 이번 추석에는 아이들과 마음 속 대화를 나누며 고운 송편을 빚으며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고 말하며, 좋은 연수의 기회를 제공해 준 학교측에 감사의 인사를 했다. 특히 학부모들은 이런 실질적인 체험 연수의 기회가 더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램과 함께 명예교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