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진솔한 대화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2012학년도 어린이회 임원 간담회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9/12 [14:59]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진솔한 대화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2012학년도 어린이회 임원 간담회
강주완 | 입력 : 2012/09/12 [14:59]

 9월 11일 대곶초등학교(교장 하태완)에서는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2012학년도 어린이회 임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1학기 전교어린이회 임원, 2학기 전교어린이회 임원 및 당선되지 못한 후보자들, 그리고 각 학급 반장, 회장 등의 학급임원 25명이 참석하였다.

학교장은 2학기 전교 회장, 부회장으로 선출된 학생들에게 회의 진행 방법에서 “민주적 절차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고, 자신의 의견에 책임을 지며, 남의 의견을 귀담아 듣는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회의 분위기를 이끌어 달라.”고 당부하였다.

1학기 전교어린이회장 손혜민 학생(6학년)은 “한 학기 동안 어린이회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보람도 느꼈지만 아쉬움도 많았으며, 2학기 임원들이 더욱 훌륭하게 어린이회 활동을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이번에 새로 당선된 2학기 전교어린이회 회장 김다예 학생은 “많이 부족하지만 임원으로서 학생들의 생각과 의견을 귀담아 듣고, 좋은 생각들이 학교 활동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이 날 간담회에서 어린이회 임원들은 자신들이 직접 자치활동을 하면서 잘 된 점과 아쉬운 점, 2학기에 해보고 싶었던 일들을 활동판에 메모하면서 서로의 생각들을 수렴하여 더 활발한 어린이회가 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실시된 간담회는 학교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함을 일깨워주고, 어린이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를 통해 어린이회 임원들이 열정을 가지고 어린이회를 이끌어나가서 학생자치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