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신곡초등학교 2012학년도 교사 예절교육 실시

교사 먼저 예절 배우기

주진경 | 기사입력 2012/09/08 [10:39]

신곡초등학교 2012학년도 교사 예절교육 실시

교사 먼저 예절 배우기
주진경 | 입력 : 2012/09/08 [10:39]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학교장 신점식)에서는 9월 6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본교 교사를 대상으로 예절교육을 실시하였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교장 교감을 포함한 전교원 모두가 참여한 이번 연수는 한복입는 법, 다례법, 우리나라 전통음식 만들기 및 유래 알기 등을 직접 실연을 통하여 배움으로써 교사의 예절관련 전문성신장을 통하여 어린이들의 올바른 예절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중요한 연수이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이성우 교사는 “평소 어렵게 느꼈던 다례법과 송편만들기를 연수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는 방법과 여러 가지 자료의 활용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수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학생들에게도 좋은 경험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다른 예절 연수 기회가 있으면 적극 참여해 보고 싶다는 의견을 보였다.

신곡초등학교예절체험학습장을 총체적으로 관리운영하고 있는 오혜숙 교감선생님은 앞으로도 직접체험하고 실연해보는 전통예절, 생활예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운영을 통하여 우리 학생들에게 우리의 문화 및 음식,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를 익힘과 더불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갈 줄 아는 바른 인성을 가진 신곡학교어린이를 기르는데 최선을 다함과 아울러, 폭넓은 개방을 통하여 본교 학부모 뿐만아니라 인근학교 학생 및 학부모, 지역사회주민들도 예절교육에 동참하고 실천할 수 있는 지역사회의 중심역할을 할 수 있는 신곡초등학교예절체험학습장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운영할 것을 다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