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제 21대 김주섭 교육장 취임식

김포 교육가족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교육’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9/03 [16:27]

제 21대 김주섭 교육장 취임식

김포 교육가족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교육’
강주완 | 입력 : 2012/09/03 [16:27]

 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3일 오전 9시 30분에 대회의실에서 제21대 김주섭 교육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김주섭 교육장은 안산시 시곡초등학교 교장, 경기도교육청 초등교육과 장학관,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국장을 역임했다.

 김주섭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교육의 시작과 끝이 학교요, 학생이듯 김포혁신교육도 학교교육 정상화를 실현하는 체감도 높은 지원행정에서 시작되어야 함을 강조하면서 다음 세가지 기본 인식을 교육장 소임의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했다.

첫째, 프로그램이다. ‘학교현장에서 제대로 실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시로 김포교육만의 색깔을 채워가고자 한다. 수업과 평가의 혁신은 학교교육 정상화의 기본이다. 선생님들이 가르치는 일에 매진할 수 있고, 학생들이 배우는 즐거움과 호기심으로 반짝일 수 있게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둘째, 패러다임의 전환이다. ‘관행과 습관으로 익숙해진 업무처리가 편리함을 줄 수는 있으나 가치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는 어렵다며 경기혁신교육의 코드를 김포지역의 특성과 새롭게 구성해서 지역사회와 함께 학교교육력을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셋째, 공공정서에 부합한 행정이다. ‘수요자가 만족도를 체감하지 못한다면 제대로 된 교육행정을 말하기 어렵다. 김포교육지원청 가족 모두는 싱크탱크요, 브레인이라며 함께 창출한 최고의 성과를 학생, 학부모,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하겠다.’다고 말했다.

 아울러 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집단지성은 풍부한 정책을 생산하고, 실현할 수 있는 힘이 된다며 앞으로 최상의 김포교육을 위한 지혜를 결집해 주기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