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스무 살 청춘, 크게 꿈꾸고 당당하게 도전하라!

병무청 청춘원정대, UCC 메이커즈 발대식

홍선기 | 기사입력 2012/07/12 [11:11]

스무 살 청춘, 크게 꿈꾸고 당당하게 도전하라!

병무청 청춘원정대, UCC 메이커즈 발대식
홍선기 | 입력 : 2012/07/12 [11:11]

병무청(청장 김일생)은 13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광화문 광장 등에서 공정한 병역문화 조성의 메신저 역할을 할 병무청 청춘원정대 및 UCC메이커즈 발대식을 개최한다.

 대한변호사협회 등 우리 사회 각 분야를 대표하는 단체들과의 협약을 통해 공정한 병역문화 조성에 앞장서온 병무청이 이번에는 1993년생으로 구성된 청춘원정대와 UCC 메이커즈를 통해 공정병역문화를 확산시키겠다는 것이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광화문광장 이순신장군 동상 앞에서 참석자들이 병역관련 미션이 쓰인 족자와 발대식 기념 깃발을 들고 ‘공정병역 페어플레이’를 응원하는 파이팅 퍼포먼스를 펼친 후 인근(S타워 다이아몬드홀)에서 발대식을 갖는 것으로 진행된다.

병무청이 지난 6월과 7월 중 공모를 통해 선발한 청춘원정대 와 UCC 메이커즈 등 30여명은 앞으로 공정 병역의 국민적 공감대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청춘원정대는 팀당 3~5명씩 5팀으로 나뉘어 7~8월 방학기간 중 전국의 주요 전적지 등 안보현장을 순회하며 흥미롭고 감동적인 병역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줄 계획이며,

 UCC 메이커즈는 오는 12월까지 병역과 관련한 UCC 콘텐츠를 발굴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김일생 청장은 이번 발대식의 의미를 “기성세대가 아닌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젊은 세대의 눈과 귀를 통해 국가안보와 병역의 중요성이 조명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들이 함께 응원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