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청렴한 김포교육의 다짐

학교장 및 교육지원청 직원 대상 청렴교육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7/03 [15:45]

청렴한 김포교육의 다짐

학교장 및 교육지원청 직원 대상 청렴교육
강주완 | 입력 : 2012/07/03 [15:45]

 김포교육 공동체를 중심으로 강도 높은 청렴 촉진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김포교육지원청의 발빠른 행보가 다시 한번 시작되었다.

관행적 부패 유발요인을 근절하고, 깨끗한 공직풍토가 조성된 교육현장을 만들어가기 위하여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2012년 7월 3일(화) 운유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김포 관내 유․초․중․고 학교장 및 교육지원청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장 맑고 투명한 클린 경기교육” 실현을 위한 청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김문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최근 교육 전반의 비리로 국민의 불신이 깊어지는 시점에 부패 없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드는데 학교장과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 바란다“ 고 당부하였다.

 청렴교육 강사로 초빙된 경기도교육청 감사관실 직무감찰담당

박현석 사무관은 청렴 및 행동강령 위반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청렴과 행동강령은 공직자로서 지켜야할 최소한의 규범이고, 특히 높은 수준의 도덕성이 요구되는 교육현장에 근무하는 공직자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실천해야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청렴 연수에 참가한 고촌초등학교 원경희 교장은 “박현석 사무관의 감사 현장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학교현장에서 다시 한번 청렴 불감증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