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초등돌봄교실 행복한 수업만들기

김포교육지원청 돌봄강사 연수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6/22 [10:56]

초등돌봄교실 행복한 수업만들기

김포교육지원청 돌봄강사 연수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2/06/22 [10:56]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6월 21일부터 7월 19일까지 5주간 매주 목요일 김포관내 초등돌봄강사 5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레크레이션을 통한 행복한 교실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본 연수 프로그램은 ‘주위집중 박수게임’, ‘시선집중 핸드게임’, ‘주의집중 손유희’, ‘유쾌 상쾌 통쾌한 웃음’, ‘파트너와 함께하는 신나는 웃음’으로 구성되며, 앞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초등돌봄교실에 웃음꽃이 넘쳐날 전망이다.

 강의를 맡은 강남대학교 유성수 교수는 ‘레크레이션를 통한 학생교육이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의 오후를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며, 활력 있는 돌봄교실을 만드는데 유용한 매개체가 될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장기초 정숙희 돌봄강사 연합회 회장은 “이번 연수프로그램을 지원해 준 김포교육지원청에 감사하며, 레크레이션을 통해 더욱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행복한 수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김포교육청 김문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육수요자의 요구조사를 통한 맞춤형 교육으로 제공하였으며, 바쁜 가운데에서도 배움중심의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돌봄강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 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