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가현 독서골든벨’개최

김포 가현초, 자발적 독서 유도하는 다양한 행사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6/18 [10:43]

‘가현 독서골든벨’개최

김포 가현초, 자발적 독서 유도하는 다양한 행사
강주완 | 입력 : 2012/06/18 [10:43]

김포 가현초등학교(학교장 최세희)가 6월 셋째 주와 넷째 주를 독서행사주간으로 하여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였다. 학년별 권장도서를 바탕으로 독서골든벨을 실시하여 모든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위인에게 편지쓰기’를 주제로 하여 도서관 행사를 실시하였다.

가현초등학교는 바른 인성과 지혜를 갖춘 어린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갖춘 어린이, 창의적인 능력을 가진 어린이를 기르기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독서를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으며, 독서에 재미와 보람을 느끼도록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독서골든벨 3학년 우승학생 김아리는 “평소에도 독서가 즐겁지만, 독서골든벨 덕분에 더욱 재미있었고 책을 집중해서 읽게 되었다. 책을 읽고 친구들과 책에 대해 이야기를 하니 더 친해지는 느낌이 들었고 지식도 많아지는 것 같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6월 11일부터 실시한 ‘위인에게 편지쓰기’ 행사는 위인들의 삶에서 배울 점을 찾아보고 위인들이 책과 가까워진 이유를 알아보는 기회가 되었다. 이처럼 도서관에서 이루어지는 다채로운 행사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독서를 하도록 이끌고 있으며 책을 많이 읽는 것에서 나아가 책을 읽은 후의 활동까지 제공하고 있다. 6학년 학생 최준혁은 “매달 도서관에서 행사를 해서 재미있다. 도서관 시설이 깨끗하며, 새로운 책이 꾸준히 들어오고 있어서 책 읽으러 가기가 즐겁다. 우리 학교 도서관인 가온누리관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하였다.

가현초 학생들은 독서행사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독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매일 아침마다 교사와 학생 모두가 함께하는 이른바 ‘사제동행 독서’를 하고 있다. 가현초등학교는 역점사업인 아바고우(아름답고 바르고 고운 우리말 쓰기)운동에 관한 자료를 제작하여 독서에 활용하고, 다독학급선정과 같은 이벤트로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고 있다. 앞으로도 가현초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인성 함양에 독서가 큰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해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