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방과후 교육걱정 내려 놓으세요

김포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6/05 [10:56]

방과후 교육걱정 내려 놓으세요

김포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강주완 | 입력 : 2012/06/05 [10:56]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6월 5일(화),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장기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를 가졌다. 현재 김포시는 약 400여명의 방과후학교 외부강사가 있으며 오늘 연수에서는 최근 2년 이내 연수 미 이수자 1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정종민 장학관의 “2012년 경기도 방과후학교 활성화 방안 및 외부강사로서의 역할과 자세”, 2011 김포 우수 방과후학교 강사로 선정된 금파초 백희수 강사의 “방과후학교 우수 운영 사례 발표”, 김포교육지원청 채학병 경영지원과장의 “ 깨끗하고 투명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외부강사들의 의식 함양”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기도 정종민 장학관은 이날 연수에서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질적 제고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외부강사들의 끊임없는 자기연찬과, 교육에 대한 사명의식으로 자긍심을 갖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사랑과 정성으로 지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금파초 백희수 강사는 그동안 방과후학교 강사로서 경험을 공유하면서 자신만의 우수 운영사례를 발표하였는데, 많은 다른 강사들이 우수사례를 듣고 공감하였으며, 방과후학교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 김문수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교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사설학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질을 뛰어 넘어 사교육 수요가 학교 안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역랑강화, 우수강사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등 방과후학교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더욱 힘써 나가겠다” 고 말하였다. 또한 방과후에 아이들의 창의·인성교육을 위해 애써주시는 강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교육청에서 외부강사들의 요구에 귀 기울여 학교에서 실질적인 교육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 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