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교도서관에서 뻗어나가는 독서교육

학교도서관 담당자 워크샵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5/30 [10:24]

학교도서관에서 뻗어나가는 독서교육

학교도서관 담당자 워크샵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2/05/30 [10:24]

 “신규교사로서 학교도서관 업무가 낯설고 어려웠지만 이제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붙었어요.”, “작년부터 도서관업무를 맡고 있는데 시간이 갈수록 독서교육의 중심은 학교도서관입니다.”, “새로운 독서 경향을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입니다.”

지난 29일 사우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연수에 참석했던 선생님들의 소감이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매해 학교도서관 업무를 맡고 있는 담당자를 대상으로 각종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담당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DLS 연수․독서치료 자격 심화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 워크숍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및 사서, 참석희망교사 80여명을 대상으로 독서교육 전문가를 위촉하여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생의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자기주도 적성 독서법’과 학교도서관을 알차게 운영하기 위해 ‘학교도서관 운영의 이해와 실제’에 관하여 살펴보았다. 강의는 책마루독서교육연구회 회장 이소영씨와 풍무중학교 사서교사 백정환씨가 진행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은 학교도서관 담당 인력을 위한 연수지원, 개별 학교 컨설팅, 사이버독후감 대회를 통해 학교 단위 도서관이 활성화되어 아이들의 독서교육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