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제2회 소통과 공감의 행복한 김포수요포럼

맑고 투명한 클린 김포교육! 우리가 앞장섭니다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5/23 [17:16]

제2회 소통과 공감의 행복한 김포수요포럼

맑고 투명한 클린 김포교육! 우리가 앞장섭니다
강주완 | 입력 : 2012/05/23 [17:16]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에서는 5.23(수), 10:00~12:00에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교육장을 비롯하여 전문직 및 팀장 17명이 ‘김포교육 신뢰성 및 투명성을 위한 청렴도 향상 방안’을 주제로 제2회 소통과 나눔의 행복한 김포수요포럼을 실시했다.

경영지원과 권인안 팀장의 ‘청렴도 향상 추진 방안’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공사계약, 학교급식, 운동부 운영, 방과후학교 등 부패 취약분야 업무담당자의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한 지정토론이 이어졌다.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김포교육 공직부조리 근절을 위해 관내 소속 일반직공무원 15명으로 구성된 청렴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도출된 각 분야별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교육지원청과 학교간 공유를 통한 클린 김포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렴동아리에서 논의된 주요 내용으로 계약업체 대상 청렴 및 공사대금 입금 안내 메시지 발송, 업체 대상 사후 모니터링(해피콜) 실시, 예산편성 조정 회의 시 평교사 1인 이상 참석 의무화 등 내․외부 청렴도 향상 방안이 있었으며, 상반기 중 동아리에서 논의된 내용을 포함하여 반부패 청렴 정책을 수립하고 관내 학교에시행할 예정이다.

자유토론에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학교별 예산편성교육 강화, 수시로 청렴도 관련 규정 안내, 홍보, 취약분야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하자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교육지원청내 교수학습과와 경영지원과의 내부문화 소통을 위해 실시된 수요포럼 결과는 ‘김포수요포럼’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의사소통의 통로가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