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교 도서관으로 책 사러 가요

김포초등학교 도서 바자회 개최

주진경 | 기사입력 2012/05/23 [13:19]

학교 도서관으로 책 사러 가요

김포초등학교 도서 바자회 개최
주진경 | 입력 : 2012/05/23 [13:19]
 

 김포초등학교(교장 김봉수)는 학부모명예사서 주관으로 5월 17일부터 5월 24일 일주일 동안 학교 도서관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독서생활을 위한 도서 바자회를 개최하였다.

 책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시대를 초월한 깨달음을 얻기도 하고, 시공간을 넘나드는 대화를 꿈꾸며, 세계를 품에 담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기도 하는데, 그 정신적 자유로움의 단맛을 느낄 수 있도록 참신하고 정선된 도서들로 바자회가 치러졌다.

 보다 좋은 도서를 소개하기 위해 선생님과 명예사서 어머님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어 흥미 위주의 책 보다는 소장하고 싶은 책과 신간도서들로 다채롭게 도서를 선정하였고, 모든 책을 정가의 20% 할인 혜택으로 제공하였으며, 행사를 통해 얻어지는 수익금 전액은 학교 도서구입 및 도서관 물품 구입에 사용될 터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겠다.

 재량 시간을 빌려 학급 어린이들과 함께 책을 둘러보러 온 5학년 3반 조현주 선생님은 바자회에 구비되어 있는 책의 종류가 다양할 뿐 아니라 학생들의 흥미와 지적인 독서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양서들로 이루어졌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바자회에서 판매되는 도서 중에서 필독도서를 선정, 11월에 있을 김포초 교내 독서골든벨 행사에 활용할 계획이라 책을 고르는 학생들의 눈빛이 더욱 반짝였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가까운 곳에서 양질의 책을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관심을 한층 높이고 책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리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