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미래를 부르는 경기만의 쪽빛 프로포즈’

제5회 2012 경기국제보트쇼 미리보기

홍선기 | 기사입력 2012/05/11 [15:34]

‘미래를 부르는 경기만의 쪽빛 프로포즈’

제5회 2012 경기국제보트쇼 미리보기
홍선기 | 입력 : 2012/05/11 [15:34]

IFBSO 인증 획득․제2마리나 완공 등 전문전시회 면모 갖춰

전시면적 및 부스신청 규모 역대 최고, 혁신제품상도 신설

‘럭셔리 범선 데이트’ 등 해양 레저 프로그램 확대

전 세계가 주목하는 국내 최대의 해양레저전문 전시회인 2012 경기국제보트쇼가 오는 5월 30일(수)부터 6월 3일(일)까지 화성시 전곡항과 안산시 탄도항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올해 다섯 번째를 맞은 경기국제보트쇼는 짧은 기간 동안 국내외 국제전시 인증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IFBSO 인증 획득 전시회를 비롯, 전곡항의 제2마리나가 완공돼 전시면적이 확대됐고, 체험행사, 국제교류도 한층 강화돼 ‘해양레저 전문전시회’로서의 면모를 갖췄다.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향하는 경기국제보트쇼

2012경기국제보트쇼의 가장 큰 특징은 보트쇼의 위상이 세계 수준에 올랐다는 점이다. 경기국제보트쇼는 지난 4년간의 개최성과 운영실적 등을 바탕으로 2010년 지식경제부 ‘국제인증 전시회’인증, 2011년 6월에는 국제보트쇼연합 (IFBSO)인증을 획득하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보트쇼로 거듭났다.

경기국제보트쇼는 지난해 요코하마, 두바이, 상하이에 이어 아시아에서 4번째, 세계에서 40번째로 국제보트쇼연합(IFBSO)의 회원으로 가입했다. 앞으로 IFBSO에서 발행하는 국제보트쇼 안내책자 등에 소개되는 등 해외 유명 보트쇼와의 교류 증대, 해외 유수 기업의 관심과 참가를 증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경기도는 보트쇼 행사 기간 중 이탈리아와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독일해양협회와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는 등 선진국과의 교류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전시면적 및 부스신청 규모 역대 최고, 혁신제품상 신설

올해 경기국제보트쇼는 실내전시장 1만1,600㎡와 해상전시장 4만1,660㎡ 등 총 53,260㎡의 규모로 개최된다. 이는 지난 해 실내전시장 1만1,200㎡와 해상전시장 2만㎡에 비해 대폭 확대된 규모이다. 특히, 해상전시장의 경우 전곡항 제2마리나 계류시설이 지난해 완공되면서 예년에 비해 79척이 증가된 145척의 요트ㆍ보트를 전시할 수 있게 됐다. 더욱 다양한 세계 각국의 요트와 보트를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전시 참가기업의 부스신청 규모가 대형화한 것도 눈여겨 볼 점이다. 경기국제보트쇼는 실내전시면적 목표를 137% 초과달성하여 799부스 신청을 완료했다. 도는 이 가운데 우량업체 위주로 286개 업체의 참가를 유치하는 등 전시회의 내실을 다지는 데 주력했다.

국내 참가기업의 판매촉진을 위해 혁신제품상(KIBS Innovation& Awards)도 도입했다. 경기도는 국내 해양레저 혁신분야의 제품을 선정하여 상패를 수여하고 해외 해양협회와 바이어에게 우수한 한국의 기술력을 홍보해 선정 기업의 판매 촉진을 유도할 방침이다.

해양레저 프로그램 확대

올해 보트쇼를 찾는 관람객들은 예년보다 해상체험을 더 많이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보트쇼 사무국의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인기를 끌었던 카누, 카약, 딩기 요트 등의 체험기회를 늘렸을 뿐만 아니라 요트 위에서 고품격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체험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가장 눈여겨 볼만한 프로그램은 ‘럭셔리 데이트’다. 1일 10쌍의 커플들에게 우아한 분위기의 범선 위에서 아름다운 서해의 저녁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사랑하는 연인과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럭셔리 데이트’를 신청해 보자.

아이와 함께 찾은 관람객들은 안전하면서도 초여름 더위를 식히기에 충분한 페달 보트, 서바이벌 물놀이, 수상 범퍼카가 추천할 만하다. 부대 행사로 에어볼을 이용해 물위를 걸어보는 ‘수상 에어볼’, 어린이들을 위한 ‘119 소방 안전 캠프’, ‘민물고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해양그리기/글짓기 대회 등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탄도항의 ‘갯벌 바지락 잡이’와 누에섬을 탐방하며 동심을 느껴볼 수 있는 ‘누에섬 보물찾기’,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해 보는 ‘세계 다문화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보트쇼와 함게 매년 개최되는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에서는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요트레이스를 볼 수 있다.

인터넷으로 사전등록․신청하면 대기시간 줄어

각종 체험행사의 대기 시간을 최대한 줄이려면 인터넷으로 사전에 등록 및 신청하는 게 좋다. 인기종목인 카약, 딩기요트를 비롯해 수상범퍼카, 수상자전거, 크루즈요트 등 총 7종에 대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사전신청은 보트쇼 공식 홈페이지(www.koreaboatshow.org)에서 회원가입 후, ‘체험행사 참가 신청’을 누르고 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 일반 정보와 함께 체험 희망 프로그램의 일시와 시간 등을 입력하면, 체험 접수 쿠폰이 메일로 발송된다. 행사 참여시 이 쿠폰을 인쇄하여 지참하면 된다.

보트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국제보트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