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NTTP 행복한 유치원 교사되기 연수프로그램 운영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5/11 [11:25]

NTTP 행복한 유치원 교사되기 연수프로그램 운영

강주완 | 입력 : 2012/05/11 [11:25]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5월10일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사을 대상으로 김포한가람유치원에서 ‘교사의 행복한 마인드교육’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아이혜윰 영유아 교육문화 연구소의 국민희 수석연구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Dream, Power, Talent, Wisdom, Attitude, Network, Professional의 7가지 영역을 되돌아보고 교사로써의 능력을 높여 감칠(感7)맛나는 교사 마인드 함양을 강조하였다.

 김문수 교육장은“유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수업이 되도록 교사의 마인드를 높이고 능력향상을 위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면서 “질 높은 유치원 교육이 경기교육의 수준을 높이는 것이며 배움이 즐겁게 느껴질 때 교육 현장이 행복하다"라고 강조하였다.

 지난 3월에 공사립유치원교사들을 대상으로 학급교육과정 편성 운영의 실제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이후에도 10여회의 연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유치원교사들의 요청에 따른 수업 컨설팅 장학을 통한 수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현장방문 교육과정 컨설팅 장학이 5월 21일까지 이루어지고 있어, 유치원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활동을 체계적이고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