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찾아가는 브런치 콘서트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5/03 [18:59]

김포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찾아가는 브런치 콘서트

강주완 | 입력 : 2012/05/03 [18:59]

 김포석정초등학교(교장 박완규)에서는 5월3일 천체영화관에서 경기도 및 김포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브런치 콘서트’를 펼쳤다.

찾아가는 브런치 콘서트는 평소 클래식이나 공연 문화을 쉽게 접할 수 없는 소외지역 학생 및 학부모와 인근 지역 주민들이 생활속에서 예술 공연을 향유할 수 있도록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단체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연이다.

아름다운 선율로 울려퍼지는 미뉴엣, 영화 사운드오브 뮤직 OST를 비롯하여 동요메들리 등 10여곡의 아름다운 곡을 연주할 때마다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또한 다양한 금관악기를 자세히 설명하여 학생들이 생소한 악기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공연이 끝난 후 많은 앵콜을 받아 학생들이 얼마나 문화적인 체험이 부족하였는지 실감하였다.

‘찾아가는 브런치 콘서트’를 주관하는 기경환 수석단원은 ‘석정초등학교 같이 문화생활을 쉽게 접할 수 없는 학생들이 관악기와 함께 다양한 클래식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게 되어 무척 보람 있어 좋았다.“ 면서 계속적인 콘서트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석정초등학교는 계속적으로 문화예술 관련 행사를 가짐으로써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금년 10월에도 찾아오는 문화예술 공연을 갖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