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영어교육 전문적 학습공동체

G-TESOL PRACTICUM(김포 테솔 실습과정) 운영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4/28 [10:59]

김포 영어교육 전문적 학습공동체

G-TESOL PRACTICUM(김포 테솔 실습과정) 운영
강주완 | 입력 : 2012/04/28 [10:59]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4월 26일 목요일 운양초 시청각실에서 중, 고 원어민보조교사, 영어회화전문강사, 영어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영어교육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구성하여 G-TESOL PRACTICUM "김포 테솔 실습과정"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김문수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영어 의사소통능력신장을 위하여 국가가 실시하고 있는 국가영어능력평가(NEAT)가 또 다른 사교육비 증가의 원인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영어공교육의 혁신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우리의 사명이자 미션이다."고 강조하였다. 이를 위하여 마련한 "영어교육 전문적 학습 공동체 PCLEE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y for English Education)" 안에서 교실수업 개선을 위하여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G-TESOL PRACTICUM은 초등과 중등을 별도 운영하며, 국내 유수 대학의 KOTESOL 전문교수진을 초청하여 특강 및 실습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실습과정은 효과적인 수행평가 방안(Effective Performance Assessment)으로 말하기 및 쓰기 평가를 위한 기준안 작성법(How to Write Rubrics for Oral and Written Assessment)등을 직접 실습해 보는 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이희순장학사는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통하여 영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구성원들이 서로 배우고 나누면서 성장하고, 나아의 영어공교육이 신뢰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