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배움과 실천이 하나되는 예절교육

신곡초등학교 2012학년도 교사 예절교육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4/02 [13:51]

배움과 실천이 하나되는 예절교육

신곡초등학교 2012학년도 교사 예절교육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2/04/02 [13:51]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교장 신점식)에서는 3월 29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본교 교사를 대상으로 예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예절체험학습장 운영의 실제, 교재교구 활용법, 예절 지도법, 교재 활용법 등 예절체험학습장 운영 전반에 관한 실무에 대하여 배웠다.

이번 연수는 예절체험학습장의 활성화 효과 뿐 아니라 우리 학생들에게 우리의 전통 예절, 생활예절, 글로벌 예절 지도법이 어렵지 않으며 생활 가까이에 있음을 지도하는데 도움을 주리라 생각된다. 또한 선생님들에게도 실질적이고 필요한 교재교구 활용과 예절실 활용법 등 예절 교육 지도법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연수기회를 가질 수 있어 실습 위주의 예절체험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예절을 지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박지혜 교사는 “예절하면 아이들이 따분해하고 어려워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예절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는 방법과 여러 가지 자료의 활용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수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학생들에게도 좋은 경험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다른 예절 연수 기회가 있으면 적극 참여해 보고 싶다는 의견을 보였다.

신곡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학교와 가정, 지역 사회가 모두 함께 하는 알차고 재미있는 예절 연수를 준비하여 예절이 우리 생활을 발전시키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