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초등교사의 배움을 향한 열정적 연수공간

고창초등학교 교육연극을 활용한 배움중심 NTTP학교 1기 개강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4/02 [10:23]

초등교사의 배움을 향한 열정적 연수공간

고창초등학교 교육연극을 활용한 배움중심 NTTP학교 1기 개강
강주완 | 입력 : 2012/04/02 [10:23]

 고창초등학교(교장 최종원)에서는 지난 3월 22일 목요일, 시청각실에서 김포시 초등교사 33명을 대상으로 교육연극을 활용한 배움중심 NTTP연수원학교 1기를 개강하였다. NTTP연수원학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각 학교에 위촉한 교사직무연수기관으로 고창초등학교에서는 30시간 과정을 개설하여 29일 2회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직무연수에는 고창초 교사와 김포시 초등학교 교사 33명이 참가하고 있다.

1학기 중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본 연수는 교육연극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교수학습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과정으로 활동,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연수 내내 웃음이 넘치고 즐거운 수업이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 스스로 자기를 열고 보여주면 학생들도 자기를 열고 표현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생들도 이렇게 재미있게 몸을 부딪치고 서로를 배워가며 학습하다보면 친구간에 폭력이나 문제가 전혀 없는 학급이 될 것 같아요.” (사우초교사 이해영)

“작년에 교육연극 교과연구회를 통해 교육연극을 접했는데 학생들에게 지도해 보니 우리 교사들이 생각한 것보다 훨씬 창의적이고 재미있게 잘 하는 것을 보았어요. 아이들은 놀면서 배워서 인성도 바르게 자라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교육연극 연수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작년보다 더 많이 배우고 기억하려고 합니다. ” (고창초교사 이은주)

고창초등학교 연수원학교 운영진은 연수의 내용이 전 학년, 전 교과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배움 중심 수업을 위해 고민하는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교육연극을 활용한 배움중심 연수원학교 1기의 3회차 연수는 오는 4월 12일 목요일 고창초 시청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2기는 여름방학 중에 예정되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