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교급식! 아는 만큼 보입니다!!!

김포교육지원청, 신설학교 급식 컨설팅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2/24 [18:42]

학교급식! 아는 만큼 보입니다!!!

김포교육지원청, 신설학교 급식 컨설팅
강주완 | 입력 : 2012/02/24 [18:42]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2012년 2월 24일(금) 김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영양사ㆍ조리사ㆍ조리실무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위생ㆍ안전 컨설팅 및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2012학년도 신설학교(초4교,중1교) 급식개시업무에 대한 경험부족과 현장에 대한 이해부족에서 오는 실무자들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급식업무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조혜원 학생건강급식지원팀장의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2012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제시와 위생ㆍ안전점검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이 심도있게 다뤄졌으며, 권인안 경영지원팀장의 '용기있는 신고가 세상을 바꾼다.'는 주제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2012학년도 신설학교가 많은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 심원초교 박경미 영양교사를 초청하여 급식업무 담당자들이 실질적으로 궁금해 하는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과 토론 등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신규 급식학교의 업무경감과 내실 있는 학교급식의 조기정착을 도모하고자 노력하였다.


 이 컨설팅에 참석한 김포교육지원청 이 순 교수학습과장은 "2012학년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여러분의 정성과 열정을 부탁드린다."며, 행복함이 묻어나는 김포교육 가족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이번 컨설팅이 학교급식 업무 담당자들의 직무능력과 청렴도 향상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2012년 이후 개교되는 신설학교에 대해서도 신규자 및 저경력 담당자들의 원만한 학교급식 운영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각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