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함께 놀고 배우며 꿈을 키우는 Happy Dream School

설레이는 첫 만남, 그리고 새로운 출발!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2/24 [18:12]

함께 놀고 배우며 꿈을 키우는 Happy Dream School

설레이는 첫 만남, 그리고 새로운 출발!
강주완 | 입력 : 2012/02/24 [18:12]
 

3월 2일에 개교하는 운유초등학교(교장 김정덕)는 지난 2월 24일 개교에 앞서 학부모 설명회를 가졌다. 병설유치원과 초등학교 어린이와 학부모 300여명이 참여하여 개교하는 학교에서의 새 출발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보여 주었다. 


김정덕 교장은 교직원 소개에 이어 학교비전과 학교교육과정 운영 방향, 학교 시설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특히 “함께 놀고 배우며 꿈을 키우자”로 교훈을 정하게 된 배경 설명이 있었는데, 함께 놀고는 타인을 배려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학생들을 기르고자 함이며, 학교에서 배움을 통해 창의력을 길러주고자 한다고 하였다. 또 유치원에서부터 자신의 꿈을 가지고 키워나가는 교육을 하겠다는 대목에서 어린이와 학부모들은 큰 공감의 박수를 보냈다.

   이어서 학부모들의 질문을 받는 시간이 있었는데 많은 학부모들이 혁신학교로 선정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이야기하였으며, 학교 건물 옥상에 텃밭 가꾸기와 친환경 생태체험교육 등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김교장은 혁신학교로 선정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며, 기존의 혁신학교에서 추진한 우수 사례를 분석하여 Happy Dream School 만드는데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학생들이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행복한 학교, 학부모들이 신뢰하고 보내고 싶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운유 교육가족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어서 강연희교무부장선생님이 3월 2일 열리는 입학식과 시업식에 대한 자세한 안내로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행복한 학교, 새 출발에 대한 믿음과 희망을 주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