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백만불짜리 열정 교사를 위한 『창의지성 역량 강화』연수

저경력 교사 120명 참석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2/17 [10:30]

백만불짜리 열정 교사를 위한 『창의지성 역량 강화』연수

저경력 교사 120명 참석
강주완 | 입력 : 2012/02/17 [10:30]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2월 16일 13시 30분부터 '백만불짜리 열정 교사'라는 제목으로 교원 창의지성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날 연수에는 신규교사 포함 3년 미만 저경력 교사 120여명이 참석하였다.


 첫 번째 강사로 나선 kent Kim(하이멘토 연구소 소장)은 '하버드식 인생 성공법'이란 제목으로 미국 유학생활에서의 고민과 열정, 자신을 성장시키는 하버드식 시간 관리법, 참 나를 찾는 과정과 우리가 추구해야 할 행복한 인생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홍석희(홍천초 교사)는 학급SEC(Small Economy Class)와 이를 학년 단위로 확대 운영한 BEC(Big Economy Class)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생활지도가 어렵다고 하는 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서로 배려하는 공동체를 형성하고 경제교육을 실시하여 즐거운 학교를 만든 사례를 소개하였다. 백천화(관양고 교사)는 해양소년단 활동을 통해 학교 부적응 학생들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의 자존감을 키워주고 교사 학생 간 작은 소통의 길을 열어가는 과정을 진솔하게 소개하였다. 

   

  김선아(김포여중 교사)는 강사 선생님들이 자신의 길에서 열정적으로 도전하며 원하는 삶을 구현해나가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특히 학생들을 가르칠 때 지속적인 관심과 인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사 삶의 지평을 넓히고 창의적이고 유연한 교사로서 학생들과의 소통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연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