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실용교육 성공 위한 전문지도사 강의기법 발표회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1/27 [18:09]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실용교육 성공 위한 전문지도사 강의기법 발표회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2/01/27 [18:09]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용섭)는 2012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공을 위한 전문지도사 강의기법 발표회를 지난 26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강의를 진행할 자체 강사요원들의 강의내용을 시연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6명의 강사요원은 각 교육과목에 맞춰 해당 작목의 전년도 평가와 FTA 등 국내외적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영농계획 수립 등을 발표했다. 발표가 끝난 후 교육 자료의 내용 및 구성, 강의자의 자세 등에 대해  동료직원들의 평가를 통해 개선점을 마련하기도 했다.

  송용섭 소장은 총평을 통해 “전체적으로 전년도에 대한 평가와 생생한 농가사례 등 성공적인 교육 진행을 위한 전문지도사들이 강의 준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하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드러난 개선점을 교육 준비에 반영해 농업인들이 2012년 성공적인 영농을 이루는데 기여할 수 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1월 30일부터 2월 20일까지 벼농사, 강소농, 고추, 포도, 배, 친환경채소, 생활개선, 축산, 약용식물 등 9개 품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