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교육지원청 교육행정업무 효율화 방안 연수 실시

김포 교사, 수업에 전념하도록 행정실무사 지원!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1/18 [15:57]

김포교육지원청 교육행정업무 효율화 방안 연수 실시

김포 교사, 수업에 전념하도록 행정실무사 지원!
강주완 | 입력 : 2012/01/18 [15:57]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1월17일(화) 오후 1시 30분 김포시 걸포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유․초․중․고교 교장, 행정실장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행정업무 효율화 방안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의 역점사업인 교원행정업무경감 추진 방향 및 행정실무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개최되었다.


 행정실무사는 학교에서 근무하는 기존의 교무보조원, 행정보조원, 과학실험보조원, 전산보조원, 구육성회직원(방호원 제외)의 다섯 직종을 통합해 운용되는 직종으로 교원의 행정업무경감을 위해서 교무행정업무 지원인력의 증원이 절대적이라는 판단에서 추진되는 사업이다.


 김포 관내 학교에는 기본적으로 한 명 씩의 행정실무사 예산이 지원되며 20학급 이하의 초등학교, 14학급 이하의 중학교에는 1 명의 인건비가 추가로 지원되어 교사들의 업무를 경감하여줌으로써 수업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고용의 안정성 강화 및 실질적 처우 개선을 위해 관내 행정실무사 현황을 파악하여 인력풀을 제공하며 이와 별도로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해 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를 사전 조사하여 장애인 인력풀도 제공할 예정이다. 각급 학교는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개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여 행정실무사를 채용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