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표석제막식 및 발전기원제 개최

김포 월곶면

주진경 | 기사입력 2012/01/03 [10:01]

표석제막식 및 발전기원제 개최

김포 월곶면
주진경 | 입력 : 2012/01/03 [10:01]
  

임진년 새해를 맞은 2일 김포시 월곶면사무소 앞 광장에서는 월곶면 표석제막식 및 발전기원제가 거행됐다.


  면사무소 입구와 48번국도 통진읍 방면 월곶 초입 2곳에 표석을 설치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거행된 이번 행사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100여명의 면민 및 유관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해 자축했다.


  풍물패 노나메기의 제막식 축하공연에 이어 신순철 발전협의회장의 경과보고, 유지만 3․1정신 선양회장의 통진지명 유래 설명, 표석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 주동규 월곶면장의 기념사, 박승준 이장단협의회장의 축문 낭독 후 표석 고사의 순으로 진행됐다.


  월곶면은 작년 8월 옛 통진의 중심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 유관기관단체장들로 이뤄진 월곶면표석설치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이어 전체 면민을 대상으로 성금 모금과 문구 선정 등의 절차를 진행해 ‘역사와 예절의 고장 미래 중심의 월곶’이라는 문구를 선정하고 표석으로 제작하기에 이르렀다.


  면사무소 입구 표석에는 성금 기탁자의 이름을 담은 단자를 표석 밑에 묻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주동규 월곶면장은 “월곶면 표석 제막식을 계기로 ‘통진’ 지명에 대한 역사 바로 잡기를 시작하는 첫 날이 될 것”이라며 “문수산 정기를 품은 월곶면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면민들과 함께 성심을 다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