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우수공공디자인 개발지원 성과 거둬

(주)광림이엔씨, 2011서울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 선정

강주완 | 기사입력 2011/12/27 [11:08]

김포시, 우수공공디자인 개발지원 성과 거둬

(주)광림이엔씨, 2011서울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 선정
강주완 | 입력 : 2011/12/27 [11:08]
  

  김포시는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포시에 소재한 (주)광림이엔씨의 보행자용 펜스가 2011서울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2월 26일 인증서를 수여받은 (주)광림이엔씨는 해치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과 함께 서울시 발주사업 우선 적용, 매뉴얼제작,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홍보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선정은 김포시가 공공시설물을 제작 및 생산하는 업체에 대해 디자인 개발을 적극 지원한 성과라 할 수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포시 공공시설물디자인 수준향상을 유도하고 우수 공공시설물 보급. 확대를 위해 경기도와 서울시를 연계해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에 선정될 수 있도록 디자인 자문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펼칠 계획”이라며 “인증제품 사용을 적극 권장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김포시가 적극 지원하는 우수 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제는 우수한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발굴하고 보급해 경기도 및 서울시내에 설치되는 각종 공공시설물의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시행하는 제도이다. 기능성, 창의성, 시공성, 유지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 선정된 시설물에 대하여는 인증서를 발급하고 3년간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부여받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