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공부하는 상담봉사자들, 여기 모였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학생자원봉사자 워크숍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1/12/20 [10:16]

공부하는 상담봉사자들, 여기 모였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학생자원봉사자 워크숍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1/12/20 [10:16]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12월 23일(금) 14:00 금파중학교 어학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학생상담 전문성 신장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아이들의 변화를 효과적으로 촉진하기 위한 「NLP프로그램 활용법」과 동양적 진로상담이라고 할 수 있는 「사주불이를 활용한 진로상담」에 대한 활용법을 실습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엄은숙(김포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선생님이 「NLP에 대한 이해」하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으며 NLP는 인간의 마음과 행동이 일어나는 원리를 설명하고 어떻게 효과적으로 마음과 행동을 변화시킬 것인지를 다루는 심리전략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박상운(여주교육지원청 전문상담교사)선생님의 「사주불이를 활용한 진로상담」를 통해 사주풀이를 통하여 학생들의 진로상담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다. 서양적인 상담이론과 기법이 주류인 현재의 학교상담현장에서 새로운 이론을 접할 수 있어서 획기적인 경험이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전문상담교사 안정숙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학구적인 모습과 학교현장에서 수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의 학생상담을 위하여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홍종숙 회장은 연수에서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신 강사분들과 새로운 이론에 생경함을 느끼며 열심히 경청해주신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또한 오늘 배운 새로운 이론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김포지역 학생상담의 발전을 위하여 도약하는 2012년을 맞이하기를 다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