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퍼스널 브랜딩”

고3 예비사회인 교실 성료

주진경 | 기사입력 2011/12/01 [09:47]

“퍼스널 브랜딩”

고3 예비사회인 교실 성료
주진경 | 입력 : 2011/12/01 [09:47]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유영록)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김포관내 예비사회인인 고3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 대비해 미리 준비하고 남은 학창시절을 알차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고3 예비사회인 교실 ‘퍼스널 브랜딩’을 운영했다.


 이 사업은 졸업을 앞둔 고3 청소년들이 다음 사회에 대비해 미리 준비하고 신지식 전문가로서의 내적․외적 자아신장 및 자신감 향상으로 바르고 주도적인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론교육 및 실습위주로 진행됐다.


 장기고등학교 3학년, 260여명의 학생들이 3일간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청소년에게 진학(취업) 면접을 대비하여 이미지메이킹 및 취업면접 전략 교육을 통해 개인별 특성과 이미지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진학(취업) 면접 전략을 세우고 실질적인 변화의 코칭 시간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며, 메이크업아티스트, 파티쉐, 플로리스트 등의 다양한 직업군의 체험을 통해 직업세계를 미리 체험하고 나아가 미래의 직업으로 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중봉청소년수련관의 관계자는 “수능시험 후 결과발표만을 기다리고 있을 청소년들에게 다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 미래사회를 결정하는데 나침반 역할을 했으면 한다.” 라고 말하며, 수능을 치룬 청소년들의 앞날에 승전보가 울리기를 기원했다.


※ 프로그램문의 : 중봉청소년수련관 교육사업팀 ☎ 980-1661~2

  • 도배방지 이미지